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에너지자원공학은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해 에너지원이 다변화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여 요구되는 핵심자원 역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자원 확보의 관건이 지정학적 위치에서 기반기술 선점도로 변화함에 따라, 기후변화를 포함한 환경문제를 고려한 에너지•자원의 개발, 생산, 저장, 변환 기술의 개발, 그리고 이들과 관련된 정책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에너지·자원의 공급을 통해 에너지·자원 안보와 환경, 사회, 지배구조 (ESG) 가치를 달성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 설립된 서울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는 4가지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1) 에너지·자원 개발/생산
2) 에너지·자원 저장/변환
3) 에너지·자원 환경
4) 에너지·자원 기술 경영

에너지자원공학에서 대상으로 하는 에너지 자원은 석유, 가스 등 전통에너지원은 물론 태양광, 지열,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원을 포함하며, 광물 자원은 철, 구리, 우라늄, 금, 은, 다이아몬드, 석재, 골재 등의 전통 산업광물과 니켈, 리튬, 코발트, 희토류 등 전략광물을 모두 포함합니다.
 

 

PDF icon 국문소개책자: 2022 서울대 에너지자원공학과 브로셔 최종_홈페이지.pdf

PDF icon 에너지자원공학과 홍보콘텐츠: https://prezi.com/p/dm5jyzaks2ya/?present=1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