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임인년 학과장 신년사 - 송재준 교수(에너지자원공학과 학과장)
-
- 날짜2021-12-31 02:43:22
- 조회수1703
학과장 신년사
壬寅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지난해에는 COVID-19으로 어려운 상황 가운데 11월에 대면수업을 재개하게 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 덕분에 비록 짧았지만, 개인적으로는 학부 학생들과 현장수업으로 2박 3일 동안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학과 차원에서는 에너지신산업 혁신공유대학사업을 시작하여 학과와 대학을 넘어 에너지 관련 과목을 수강하고 마이크로 디그리(micro degree)를 부여받는 프로그램을 우리 학과가 주도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대학원에서는 2020년부터 시작된 스마트자원개발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교육에 AICBM(AI, IoT, Cloud, Big data, Mobile) 관련 기술을 융합하는 작업이 본격화되었습니다.
새해 초에는 아쉽게도 우리 학과의 두 기둥과도 같으신 조희찬 교수님과 신창수 교수님이 정년퇴임으로 학과를 떠나시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에너지자원공학과를 위해 불철주야 헌신하셨던 두 분 교수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남은 교수님들도 올해 새로 부임하실 교수님들과 함께 앞으로 두 분의 뒤를 이어 최선을 다하시리라 믿습니다.
최근 우리 학과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히 내외적으로 소통하며 새로운 변화를 향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재미 삼아 만든 얘기지만 2020년을 ERE(202) 발전의 원(0)년으로 하여 이러한 변화와 혁신의 흐름이 2021년을 지나 2022년에도 계속 이어지리라 믿습니다. 임인년이 뜻하는 검은 호랑이는 어두운 세력을 물리치는 힘이 있다고 하는데 아무쪼록 2022년은 우리 학과는 물론 사회 전체가 코로나의 영향력에서 벗어나 활발히 소통하며 건강하게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너지자원공학과 학과장 송재준 드림